대학원

연구실

연구실명 담당교수 연구내용
연구실명 : 실시간 구조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정용진 연구내용정용진 교수님 지도하에 ASIC 설계를 주 연구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국내외 표준 블록 암호 알고리즘과 HASH 연산을 위한 통합 블록암호칩을 설계하였으며, 차세대 암호 표준으로 각광받고 있는 RSA와 ECC 암호 알고리즘 연산을 위한 암호칩 설계를 완료 하였습니다.
또한 TCP/IP 데이터 처리를 위한 Network Processor를 연구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H.264 영상처리를 위한 영상처리 Chip 설계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SoC 설계를 위한 Embbed System을 보유하여 설계한 IP들을 검증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어, 현재 주목 받고 있는 SoC에 적합하도록 설계하는 연구 진행중에 있습니다.
암호 프로세서 설계, 영상처리와 Network Processor 설계 및 SoC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연구실을 찾아 주시기 바랍니다.
위치:참빛관810호
전화번호:02-940-5551
연구실명 : 통신프로토콜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민상원 연구내용통신프로토콜 (CPE) 연구실은 1999년 민상원 교수님의 지도하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CPE 연구실은 광운대학교 전자통신공학과 산하에 있는 연구실로서 참빛관 808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4년 현재 2명의 박사과정과 6명의 석사과정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매우 가족적인 분위기 이며, 계절별로 워크샵을 통하여 자신의 관심 사항과 정보들을 교환하며, 체육 활동 등을 통하여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네트워크 기술들과 향후 발전할 기술들의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관심사 연구에 매진할 수 있습니다.
졸업 후에는 네트워크 분야로 취업을 하고 있으며 KETI,삼성, LG, 하나로통신, 모다 정보통신 등 연구소, 대기업 및 유망한 중소기업으로 진출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참빛관808호
전화번호:02-940-5552
연구실명 : 집적소자및회로 연구실 담당교수 : 박찬형 연구내용위치:화도관525호
전화번호:02-940-5133
연구실명 : 실시간 신호 처리 연구실 담당교수 : 오혁준 연구내용위치:참빛관607호
전화번호:02-940-5132
연구실명 : 통신기술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박수원 연구내용이동 및 무선 통신 시스템의 시스템 용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신 방법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으며, 상세하게는 대역 확산 기반 직교 다중화 방법,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화 (OFDM: 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방법 등을 포함하는 직교 자원 도약 다중화 (ORHM: Orthogonal Resource Hopping Multiplexing) 방법 및 자원 관리 방법에 대한 연구와 이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무선 통신 (SDR: Software-Defined Radio) 및 인지 무선 통신 (CR: Cognitive Radio)기술로 연구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위치:화도관624호
연락처:02-940-5139
연구실명 : 메모리설계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정인영 연구내용위치:화도관 517-1호
연락처:02-940-5255
연구실명 : 스마트 시스템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손채봉 연구내용광운대학교 전자통신공학과 스마트시스템연구실은 2006년 연구실 문을 열어 스마트 시스템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지도교수와 모든 학사 및 석박사 연구원들이 한마음으로 열심히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주된 연구분야는 디지털 방송, 디지털 셋톱박스, 헬스케어 분야의 시스템 개발과 스마트폰 게임과 같은 앱 개발과 UHD 동영상 압축 및 변환, 딥러닝, 빅데이터, 유전체 분석등의 분야에 필요한 병렬처리 시스템 및 병렬 프로그래밍 등 입니다.
연구실이 운영되면서 현재까지 많은 정부, 기업체 및 연구소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오고 있습니다.
연구실은 화도관628호이며 2015년 현재 정보통신처장 보직기간이라 각종 상담은 연구관105호 정보통신처장실로 오시면 됩니다. 오시기전에 먼저 이메일 부탁드립니다. cbsohn (at) kw.ac.kr
연구실명 : 전자파시스템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송익환 연구내용위치:참빛관 806호
연락처:02-940-5513
연구실명 : 신경공학 및 인공지능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최영석 연구내용위치 : 참빛관 807-1호
연락처 : 02-940-5186
연구실명 : 컴퓨터비전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장주용 연구내용컴퓨터 비전은 인간의 시각적 지각/인지 능력을 포함하는 시각정보처리 기능의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한 구현을 목표로 하는 흥미로운 연구 분야입니다.
광운대학교 컴퓨터비전 연구실에서는 딥러닝을 비롯한 다양한 기계학습 방법론들을 이용하여 컴퓨터 비전 문제를 해결하는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이러한 연구에 관심 있는 석/박사 대학원생 및 학부 연구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편하게 연락 바랍니다. (등록금 전액 및 추가 인건비 지원)
위치: 참빛관 605호
연락처: jychang(at)kw.ac.kr
연구실명 : 차세대 집적회로 및 시스템 설계 연구실 홈페이지 담당교수 : 채주형 연구내용본 연구실은 4차 산업혁명의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차세대 집적회로 및 시스템 설계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의 인공지능, 머신러닝 등의 트렌드로 인한 대량의 데이터 처리에서 발생하는 여러 이슈들을 집적 회로 설계 관점에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공지능 반도체를 위한 Memory Interface, High-Speed Serial Link, Mixed-Signal Processing-in-Memory, and Neuromorphic 등의 토픽을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분야로 연구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분야는 국내외 반도체 관련 기업에서 수요가 굉장히 큰 연구 분야로서 관련 연구를 통해 다양한 연구 및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위치: 참빛관 813호
연락처: 02-940-8457, jhchae (at) kw.ac.kr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시 노원구 광운로 26(월계동 447-1) 광운대학교(01897)

COPYRIGHT©KWANGWOON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