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졸업 신청 관련 안내사항을 공지하오니 참고하셔서 해당 학생은 기한에 맞추어 학과사무실로 신청바랍니다.
1. 출석인정 대상자 : 졸업예정자로 조기취업한 학생(8학기이상, 건축학과 10학기이상)
2. 조기취업자 출석인정원 인정범위
: ‘수업운영에 관한 규정’ 제7조 및 8조 조기취업자 출석인정원 관련 사항은 조기취업한 학생의 “학점인정”이 아닌 “취업으로 (대면수업)결석에 대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하는 내용”으로, 출석점수를 제외한 학점 인정을 받기 위한 사항(비대면 온라인수업, 시험, 과제 등)은 학생 본인이 반드시 참여하거나 충족하여야 함
3. 출석인정 신청 절차
가. 학생 :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지도교수 날인 후 소속학과 사무실로 제출
- 조기취업자 출석인정 신청원(지도교수 및 학과장 날인)
- 증빙자료(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가입확인서)
나. 소속학과 : 제출학생이 인정대상자임을 확인하여 학과장 날인 후 단과대학 교학팀에 제출
다. 단과대학 교학팀 : 학과별 학생 제출서류를 수합하여 인정대상자임을 확인하고, 교무처 교육지원팀으로 송부
라. 교육지원팀 : 조기취업자출석인정 학생신청 현황 시스템 등록
4. 신청기간
가. 1차 제출기간(기 취업자) : 2021.03.19.(금)까지
나. 2차 제출기간
- 1차 제출 기간 이후 학기중 취업하는 학생은 취업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가입확인서와 함께 조기취업자출석인정원을 지도교수 확인을 거쳐 소속학과에 제출해야함
5. 주의사항
가. 해당학기 수강신청 과목 중 강의실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수업 및 실시간(비대면)화상수업만 인정대상임
-비대면(온라인녹화100%)로 진행되는 교과목의 비대면수업은 참여(출석)해야함
-혼합수업 중 비대면수업(온라인녹화50%)으로 진행되는 교과목의 수업은 참여(출석)해야함
나. 인턴과정(고용연계형 및 채용연계형 인턴 제외) 및 본인 창업은 불인정
다. 해당 학생은 신청서 제출 전 취업으로 인한 결석이 발생하는 시점에 반드시 수강교과목 담당교원에게 취업한 사실을 알려야 함(담당교원이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경우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음)
라. 제출대상자는 수강하려는 교과목의 담당교원에게 조기취업자출석인정원 제출대상임을 미리 고지하고, 해당수업에서 조기취업자출석인정원 제출로 대면수업에 대한 출석을 인정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 후 신청하기 바람
마. 조기취업자출석인정원 제출자 중 중도에 퇴직하거나 재직기관 변경등으로 재직사항이 변경될 경우 즉시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를 신규로 제출하여 학기말 재직사실 재확인시 문제가 없도록 해야하며, 중도퇴사시에는 바로 다음날부터 수업에 참석해야함
바. 조기취업자출석인정원제도는 정규학기에만 적용하며 계절학기에는 적용되지 않음